샬롯 왕비 브리저튼 외전 6부작 결말 줄거리

영화와 드라마 by 낭만감자 2023. 5. 7.

넷플릭스 시리즈 브리저튼 외전 유니버스 샬롯 왕비 브리저튼 외전이 2023년 5월 4일 총 6부작이 공개되었습니다. 사교계의 이야기를 흥미진진하고 야하게 담은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인데요.

 

시즌1에서 영국이라는 나라의 특성과 시대적 배경을 고려하면 있을 수 없는 피부색에 관계없이 파티를 즐기고 작위를 받은 귀족들의 파티 장면이 인상적이었는데요.

 

이번에는 샬롯 왕비가 되는 과정을 담은 외전으로 단숨에 정주행을 마쳤습니다.

 

 

 

 

 

인디아 아마르 테이피오 샬롯 왕비 젊은 시절 역


 

샬롯왕비
이미지출처: 샬롯 왕비

 

 

상류층을 변화시킨 사건의 원인은 바로 샬롯 왕비와 조지 국왕의 결혼이었답니다.

 

시즌1,2에 등장하는 샬롯왕비는 기분에 따라 콧구멍을 자유자재로 움직이고 머리는 상체길이만큼 부풀어 길게 올릴 정도로 독특한 여왕의 위엄을 과시하는 역으로 골다 로스 휴벌이 맡았답니다.

 

초반에는 저 사람이 왕비라고? 곧 익숙해졌고 시즌2가 될 때까지 한 번도 남편이 등장하지 않은 것이 수상했어요. 그리고 그다지 애정이 남아있는 느낌도 없고 사교 활동으로 적적함을 달래는 것으로 보였는데.

 

왜 콧구멍이 커질 수밖에 없었는지 젊은 시절의 이야기로 거슬러 올라가 정략결혼을 할 수밖에 없는 상황이 1회부터 인디아 아마르 테이피오가 등장합니다.

 

짙은 피부색에 까만 눈동자를 가진 나라의 안위 때문에 맺어진 정략결혼이 마음에 들지 않으나 한 나라의 공주로 의무를 다 할 수밖에 없었죠.

 

얼굴 한번 보지 않은 남자와 결혼이라니, 게다가 브림즐리가 5보 이내로 떠나지 않아 더 답답했죠. 참고로 해리포터 시리즈 샘 클레멧이 젊은 시절 브림즐리를 연기합니다.

 

 

샬롯 왕비 브리저튼 와전 줄거리 결말


시즌 내내 왕비 곁을 지킨 브림즐리의 젊은 시절 이야기를 볼 수 있는 재미 외에도 브리저튼의 어머니 바이올렛과 댄버리 부인의 과거를 알 수 있는 현재와 과거를 오가는 전개가 흥미로운데요.

 

그 시대 여자들이 할 수 있었던 선택지를 버리고 새로운 삶을 선택한 댄버리 부인과 샬롯 왕비의 우정, 뒤늦게 댄버리 부인의 사랑이 자신의 아버지였다는 걸 알게 된 바이올렛의 연관관계는 흥미롭습니다.

 

그렇지만 가장 중심이 되는 스토리는 마음이 아픈 왕과 왕비의 진짜 러브스토리랍니다.

 

조지는 자신의 병을 아내에게 들키고 싶지 않아 검증되지 않은 방법으로 무리한 치료를 강행합니다. 아내를 사랑하는 만큼 온전한 남자로 서고 싶었죠.

 

샬롯은 남편의 사랑을 알고 절대 물러서지 않는데요. 남편의 정신이 온전치 못한 것은 알기 전과 알기 후에도 속궁합은 최고인 두 부부는 많은 자식들을 낳았는데요.

 

왕의 병을 인정하고 자신이 전면에 나서서 사교계의 수장 역할을 하는 이유도 알 것 같습니다. 마지막 회는 그래서 더 뭉클한데, 브림즐리와 사랑했던 레이놀즈가 보이지 않아 살짝 서운했다는.

 

시즌 1은 신선한 충격으로 재밌었고, 시즌2는 그냥 그랬는데 외전은 재밌게 봤습니다. 못 보신 분이라면 추천드려요!

 

 

 

[함께 보면 좋은 작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