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애드Google Ads로 키워드 찾는 방법

유용한 정보 by 낭만감자 2022. 7. 4.

구글 애드 Google Ads키워드 찾는 방법을 알면 같은 글을 써도 높은 광고 수익을 기대하는 분이 많습니다. 저도 마찬가지로 생각하고 한 달 정도 키워드를 찾아봤습니다.

 

키워드에 나온 단가는 정말 그 광고에 최적화된 포스팅이라고 판단했을 때 받을 수 있는 금액이지만 처음부터 기대는 금물이고 하나씩 공부하는 마음으로 정리해 보았습니다.

 

 

구글애드 바로가기

 

 

 

 

구글 애드 가입과 키워드 검색방법

 
  • 홈페이지 아래 파란색에 둘러싸인 시작하기를 누르고 구글 아이디로 로그인을 합니다.

 

  • 화면이 바뀌면 중간 하단에 파란색 글씨로 된 전문가 모드 전환을 선택합니다.

 

  • 구글 애즈는 광고주를 위한 사이트로 구글 특유의 생소한 단어 조합이 뜨는데 무시하고 하단에 있는 파란 글씨 캠페인 없이 계정 만들기를 선택합니다.

 

  • 비즈니스 정보화면에 수신 국가와 시간대, 통화를 한국으로 맞추고 제출을 누릅니다.

 

 

  • 모든 절차를 완료하고 다시 파란색 박스 안에 계정 탐색을 누릅니다.

 

  • 이제부터 자유롭게 로그인하여 키워드를 찾을 수 있는데요. 도구 및 설정 모양의 스패너를 클릭하면 다양한 메뉴가 들어오는데, 계획 아래 두 번째 있는 키워드 플래너를 클릭합니다.

 

  • 전구 모양의 새 키워드 찾기를 누르고, 키워드 시작 아래 돋보기 모양 옆에 원하는 키워드를 입력하면 쓰고자 하는 키워드 단가를 확인할 수 있는데요.

 

  • 월간 평균 검색량과 3개월간 변동, 전년대비 변동, 경쟁률과 광고 노출 점유율, 페이지 상단 입찰가 최저범위와 상단 입찰가 최고 범위 등을 확인할 수 있고요. 키워드로 시작 옆에 특정 웹사이트로 시작을 선택하여, URL을 입력하여 해당 페이지의 키워드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같이 보면 좋은 정보]


 

구글 애널리틱스 티스토리 설정방법

구글은 애드센스 계정 1개로 여러 개의 블로그를 통합하여 관리하지만, 서치 콘솔과 애널리틱스도 비슷한 방식으로 새로운 블로그를 추가할 수 있답니다. 웹마스터 도구 등록과 서치 콘솔 등록

gamjalife.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