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축년 월살운에 일어날 수 있는 일

사주공부 by 낭만감자 2020. 10. 22.

12 신살은 12 운성과 함께 널리 쓰이는 해석 방법이지만, 일부에서는 그분이 오셔서 점사를 치시는 무당이나 신기 있는 분이 활용하는 분야라고 해서 사주를 볼 때 참고하지 않는 분도 있다네요.

 

제 생각엔 한복 입은 분들이 많이 나오는 유튜브에 내년에 무슨 띠가 대박 난다거나, 귀인이 무슨 띠다. 어쩐다 이런 해석은 12 신살에 형충파해합, 삼합을 연관 지어 말씀하시는 것 같아요.

 

12 신살을 활용하려면, 사유축과 인오술, 신자진과 해묘미로 삼합을 이해하셔야 되는데... 기본적인 이해는 다른 포스팅에도 많으니 생략하고 간단히 12가지 신살을 정리하면 아래와 같습니다.

 

 

 

12신살표


 


12신살/ 삼합

인오술(寅午戌) 사유축(巳酉丑) 신자진(申子眞) 해묘미(亥卯未)
겁살
재살
천살
지살
년살
월살
망신살
장성살
반안살
역마살
육해살
화개살

 

12 신살을 보는 방법도 태어난 년지를 기준으로 보는 법과 일지를 기준으로 보는 법 두 가지가 있는데요. 어떤게 더 정확한지는 본인의 과거를 되짚어 보면 알 수 있습니다.

 

 

 

12신살 월살 운에 일어날 수 있는 일


 

미(未)년에 태어난 사람은 년지 기준으로 내년에 월살운에 해당하는데요.

 

인오술 년생이라면 진년이, 신자진 년생이라면 술년이, 사유축년 생이라면 미년이, 해묘미 생이라면 축년이 월살에 해당하고, 일지 기준으로 봐도 마찬가지니 표를 보고 확인하시면 됩니다.

 

예를 들어 경술 일주나 갑술년생이라면 진년이 월살에 해당하고, 기미년생이나 정해 일주라며 축년이 월살에 해당합니다.

 

월살은 어두운 밤을 희미하게 비추는 달빛으로, 드뷔시의 달빛이 생각나는데요.

 

12 운성의 관대에 해당하고 고초살이나 고갈살, 장애 살로 불리는데, 물상적으로 어두운 밤인데 뭐 눈에 보이는 것도 없고 좀 답답하고 그런 거죠..ㅎ

 

그래도 달빛에 의지할 수 있으니 월살 방향의 이사는 처지가 힘들어 누군가의 도움으로 옮기는 형상이며, 어둠 속에 위험에 처하면 누군가의 도움이 긴급하게 필요한 것이니 비상약품이나 가전제품을 두는 게 좋답니다 ㅋㅋ

 

년지가 월살이면 조상 대가 어려웠을 수 있고, 월지 월살은 부모형제와 인연이 멀고, 시지 월살은 자식과 불화가 있지만 잘되는 자식이랍니다.

 

운에서 월살이 와서 원국에 안 좋은 것을 충 하면 재운이 상승해서 유산과 상속 같은 일종의 불로소득을 기대할 수 있고, 달빛의 도움으로 횡재수를 기대할 수 있는 호기로 작용할 수 있으니, 단편적으로 해석할 부분은 아니라는 점 잊지 마시고요.

 

가정과 직업에 고통스러운 일도 벌어질 수 있으니.. 마음을 가다듬고 때를 기대리는 자세도 중요한데요.

 

 

 

사주 원국에 있으면 종교와 신앙에 관심이 많고, 년지 기준 화개살 대운에 월살운이 오면 뭔가.. 안 좋다는데 그런 것 같기도 합니다.

 

월살 대운에 화개살 운을 만나면 일의 중단이 따르니 조심해야 하고 월살운은 아무래도 어두우니까 뭔가 하나를 집으래도 더디고 잘 풀리지 않으니.. 조심해야 하는데 반대로 엉거주춤하다 큰돈이 들어올 수 있으니 어떻게 활용하느냐에 따라 다른 것 같아요.

 

참고로, 나의 월살이 배우자 일지에 해당한다면 배우자 덕을 볼 수 있는데, 내가 계사 일주라면 미가 월살이니까, 계미 일주나 을미 일주.. 뭐 이런 식으로 미일 주가 나에게 좋은 인연이란 뜻도 되겠죠.

 

월살운에는 임신이나 동물의 교배도 좋지 않다는데... 왜인지는 잘 모르겠습니다 ㅋㅋ

 

아무래도 어둠 속에 예민하고 지체된 형상이라 마음의 불안? 이런 거 때문 아닐까 싶은데.. 월살운에는 마인드 컨트롤이 중요할 것 같아요. 요즘엔 명상 프로그램이 다양하니까 취향에 맞게 선택하시는 것도 좋을 듯요.

 

 

 

 

[함께보면 좋은정보]


 

사주공부 기본 천간 지지 육친 십성

오늘은 사주 공부의 기본이 되는 천간과 지지 육친과 십성을 정리할 건데요. 천간과 지지합을 이해하려면 기본적으로 짚고 넘어가는 부분이랍니다. 만세력 앱 다운로드 천간과 지지 만세력에서

gamjalife.tistory.com

 

말만 들어도 좋은 일간별 천을귀인

여러 가지 신살 중에서 가장 긍정적인 작용을 한다고 너도 나도 떠들어대는 천을귀인은 말만 들어도 좋은 어감입니다. 범접할 수 없는 전지전능한 하늘의 기운이 귀인이 되어 나를 도주는 거니

gamjalife.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