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전자인증 범용 인증서를 사용하면서 업체 변경사항이 발생했을 경우 이용에 문제는 없으나 상호 등이 달라 업체 변경 재발급 신청을 해야합니다.
제가 다니는 회사는 한국 전자인증 범용인증서를 사용 중으로 나라장터 입찰에 참여 중이라 한국 전자인증에 업체 이름 변경문의 내용을 정리해 보았습니다.
한국 전자인증 범용인증서 업체 변경 및 재발급 신청방법
- 한국 전자인증 메인 화면에서 4번 재발급 메뉴를 선택합니다. 이때 프로그램이 설치되지 않아 다음 단계로 넘어가지 않으면 설치해 주고요.
- 사업자용 재발급 신청하기와 개인 범용 재발급 신청하기 중 사업자용을 선택하면, 사업자 번호가 바뀌었는지 묻는데요. 저 같은 경우는 아니오로 답하고, 다음 질문 업체명이 바뀌었냐는 질문에 예로 답합니다.
- 삭제나 분실 등의 이유로 인증서가 없는 경우 사업자번호와 업체명, 대표자명을 누르고 신청하고, 있는 경우엔 인증서로 로그인합니다.
- 인증서로 로그인하면, 신청일자와 인증서 종류, 이름, 담당자명과 회사명을 확인한 뒤 업체명 변경 신청을 누르면, 이용약관에 동의하고, 확인을 누릅니다.
- 업체 정보에서 *표시된 부분은 반드시 입력해 주는데요. 변경할 업체명과 연락처, 대표 등등을 입력하고요. 영문, 숫자, 조합 최대 4자리의 조회용 번호를 임의로 설정합니다. 인증서 발급, 신청서 재출력 및 공동 인증서 비용 결제 시 필요하답니다.
- 담당자 정보를 입력한 뒤 구비서류 접수방법을 선택하는데, 내사 방문과 찾아가는 서비스, 방문 발급 서비스 중에 선택할 수 있습니다.
- 마지막으로 인증서 신청정보를 확인하고, 인증서 사용처를 1곳만 입력해 주고 신청을 누르면 끝인데요.
- 인증서 사용기간 내 재발급은 무료이고, 내사 방문은 상담원이 가까운 지역의 상공회의소를 연결해 줍니다.
- 신청이 완료되면, 한국 전자인증에서 확인 전화가 오고요. 방문하는 상공회의소에 한번 더 확인 전화를 한 뒤에 방문합니다.
- 방문 시 구비서류는 출력한 신청서와 대리인 방문 시 대리인 위임장(신청서에 포함되어 있음), 인감도장과 인감증명서(6개월 이내), 사업자등록증 사본, 대리인 신분증 앞면 사본과 원본으로 대리인은 임직원만 가능합니다.
- 구비서류를 확인하고 서류접수처에 방문하여 업무를 처리하면 접수증을 주는데요. 이메일을 통해 인증받는 방법이 상세히 나와있습니다. 당일 메일 주소로 발급 메일이 도착하는데, 14일 이내 발급해야 하고요.
- 메일에서 인증서 발급 바로가기를 선택하고 동의함(인증서 발급)을 누른 다음 사업자등록번호 다음 조회용 번호를 입력하는데, 조회용 번호를 잊어버렸을 경우 한국 전자인증에 전화해서 초기화 절차를 거친 뒤, 다시 입력 후 저장장소를 선택하면 됩니다.
[같이 보면 좋은 정보]
'유용한 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정부24 코로나19 예방접종증명서 발급방법 (0) | 2022.10.05 |
---|---|
달라지는 1세대 1주택 종합부동산세 주요 내용 (0) | 2022.10.04 |
전세사기 방지 핵심 체크포인트 (0) | 2022.09.24 |
투기과열지구 조정대상지역 해제 (0) | 2022.09.22 |
국세 환급금 간단하게 알아보는 방법 (0) | 2022.09.2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