좋은 생각이 좋은 운을 불러 온다

좋은 리뷰 by 낭만감자 2022. 11. 11.

생각이 바뀌면 행동이 바뀌고 행동이 바뀌면 미래가 바뀐다. 자기 개발자들의 말을 빌리지 않아도, 생각이 모든 것을 바꿀 수 있다는 간단한 진리를 쉽게 실천으로 옮기는 일은 쉽지 않다. 

 

왜 그럴까? 사주를 공부하면서 선천적으로 주어진 환경을 받아들이는 인간은 그 결과를 다양한 스펙트럼처럼 분사한다는 걸 알았다.

 

인생이 잘못되길 바라는 사람은 없다. 누구나 풍요롭고 행복한 삶을 꿈꾸지만 왜 관계가 틀어지고 실패하고 어려워하는 걸까?

 

열심히 살지 않는 사람은 없다. 그런데 왜 우리는 실패라는 과정을 겪는가? 그건 필연적인 과정이다. 크던 작던 단련되는 시간을 실패로 규정짓거나 여기서 끝이라고 안주하는 사람들이 많다.

 

물론 열심히 살지만, 안을 들여다보면 자신 스스로가 틀을 만들고 그 안에서 다람쥐 쳇바퀴 돌듯 일상을 살아간다.

 

목표 달성을 향한 꾸준함은 미덕이지만, 체념과 위로가 일상이 된 삶을 선택하는 건 당신의 몫이다.

 

나는 몇 년 동안 명상을 통해 나를 망쳤던 것이 무엇인지 생각했다.

 
 

나를 망쳤던 것


  • 나는 항상 최고의 결과를 이룬 상태보다 최악의 상황을 모면하는 방법을 연구했다. 여유 자금 없이 시작한 사업이라 잘못된 일로 지출이 필요한 상태를 막는 것이 중요했다. 허황된 꿈은 현실 감각을 무너트리지만, 불안한 생각에서 비롯된 선택은 좋은 기회를 빼앗아간다. 평온한 마음으로 강물이 흐르듯 순탄하게 진행되는 마음 공부가 부족했던 나는, 돈이 생기면 불안감을 해소하는 곳에 지출했다. 불안하고 불안을 해소하는데 지출하는 비용때문에 내것을 챙기지 못했다. 
  • 평온한 삶은 경제적 자유와 존중하는 인간관계로부터 나온다. 내가 실패한 가장 큰 이유는 인간관계에 치중한 것이다. 당장은 표 나지 않는 작은 지출이 늘어갔다. 20대의 천 만원은 40대에게 오 천 만원의 가치를 지닌다. 적은 돈을 생각 없이 쓰면 더 큰 돈을 메꿔야 하는 상황이 발생한다는 걸 늦게 깨달았다. 절약하는 것이 미덕인 시대는 지났다고 생각하지만, 적어도 현명한 지출과 거리가 먼 선택이었다.
  •  상대를 지나치게 신뢰하고 믿어서 내 것을 양보했다. 애초에 경제적 목표보다 존중하는 인간관계부터 시작한 것이 잘못이었다. 아무리 가까운 사이라도 배려와 도움은 별개의 문제이고, 시간이 지난 뒤 상대가 내가 희생한 만큼 되돌려주지 않는다. 가까운 상대가 모두 귀인은 아니라는 걸, 힘든 상황이 오면 결과적으로 등을 돌리는 1 순위가 된다는 걸 깨달았다.
 
 

 

좋은 생각이 좋은 운을 불러온다


  • 한 사람의 실패는 축척된 생각과 행동의 결과물로 이유는 여러가지다. 처음에는 세상과 상대를 탓하지만 여러번 생각하면 모두 자신이 만들어낸 결과물이다. 이런 말을 하면, 상대의 잘못은 무죄인가? 억울하다는 사람도 있지만 상대의 잘못에 대한 결과는 상대의 몫이다. 나의 과거가 오늘의 결과를 만들어 낸것처럼 잘못된 상대의 행동에 대한 값을 언젠가는 지불할 것이다. 그러니 상대의 몫까지 생각할 필요 없다. 그럴수록 실패로 허비하는 시간만 늘어난다. 나의 잘못된 생각과 행동을 개선하는데 최선을 다해야한다. 과거의 내 행동이 이런 결과를 만들었다면, 반대로 좋은 결과도 만들어낼 수 있다는 희망을 잊지 않는다.

 

  • 돈은 버는 것도 중요하지만, 쓰는것이 더 중요하다. 일방적으로 선의를 베푼다는 마음으로 지출하는 것은 옳지 않다. 쓰는것이 중요하다는 의미는 합리적인 지출로 저축을 늘릴 수 있다는 뜻과 같고, 현명하게 투자할 수 있다는 뜻도 된다. 잘못된 지출은 홈쇼핑에서 마음에 들지 않는 물건을 충동구매하는 것과 같다. 인간관계도 마찬가지다. 실패한 사람이 가장 아픈 것은 돈이 없는 것보다 자신의 노고를 알아주지 않고 외면하는 사람들이라는걸 잊지마라. 

 

  • 사람에게 받은 상처를 오랫동안 담아주지 마라. 사람은 완전히 잊을 수 없다. 우연히 떠오르거나 트라우마로 남을 수있겠지만 상처를 생각할수록 본인만 힘들다. 과거의 내가 만들어낸 모습이 지금의 나라면, 지금도 과거다. 내가 현재를 잘 살아가면 좋은 과거가되고 좋은 미래가되어 나를 찾아온다. 진짜 힘들때 곁에 있어준사람을 기억하라. 과거의 경험을 핑계로 벽을 쌓지말고, 나는 소중한 존재라고 외쳐라.

 

  • 좋은 생각에 집중한다. 궁극적인 목표에 도달한 상태를 구체적으로 시각화하거나 매일 감사한일을 적어본다. 명상과 산책으로 마음을 정리하고 운동도 좋다. 불안하고 부정적인 생각이 계속되면 모든일이 그렇게 보인다. 긍정적인 생각과 활기찬 생활로 들어올 틈을 주지 않는다. 알면서도 쉽지 않은 것이 마음이다. 떨칠 수 없다면 차라리 바쁘게 지내라. 일이 없으면 무작정 걸어라. 인간은 망각의 동물이다. 기억하지 못할 정도로 평온해진 당신을 상상하며 원하는 모습에 한발자국 다가가라.

 

  • 힘든 시기는 누구나 온다. 전보다 더 큰 성취와 보람이 기다리고 있다는 계시다. 좋은 생각의 힘을 믿고 달라지는 당신을 느끼면 좋은 운에 다가가고있는것이다. 당신은 언제나 풍요롭고 행복합니다.

 

 

[같이 보면 좋은 글]


확언을 통해 원하는 것을 얻는 방법 조셉 머피

 

확언을 통해 원하는 것을 얻는 방법 조셉 머피

자본주의 시대를 살면서 우리는 '돈'이라는 현실과 '관계'라는 이상 사이에 서 있다. 돈이 전부가 될 수 없지만, 한 사람의 인생에서 관계와 삶의 평온함을 유지시켜 주는 부분은 간과할 수 없는

gamjalife.tistory.com

차크라 명상 단계별 정리

 

차크라 명상 단계별 정리

면접은 보는데 소식은 없고, 자꾸만 마음이 작아지는 것 같아서 명상을 시작했는데요. 챠크라는 에너지 센터를 뜻한다고 해요. 샤크라 말고 챠크라는 명상 좀 한다는 분들은 들어보셨을 텐데,

gamjalife.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