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부24 건축물 대장 발급 방법

유용한 정보 by 낭만감자 2022. 11. 3.

건물의 소재와 번호, 종료와 구조 및 소유자의 주소와 성명 등 해당 건물의 상황을 정확하고 상세하게 기재하여 관리하는 서식이 건축물대장은 각종 관련 계약 시 구비 서류 중 하나랍니다.

 

군구에 방문할 경우, 건축물대장 1건당 발급 500원, 열람 300원의 비용이 발생하지만 인터넷 발급과 열람은 무룔 정부 24를 통해, 근무시간 3시간 이내 건축물대장 등초본 발급 및 열람 신청 할 수 있습니다.

 

 

 

건축물대장 발급 바로가기

 

 

 

정부 24 건축물대장 발급방법

 

신청자격은 누구나 가능하며, 평면도의 경우 건축물 소유자의 동의 등을 얻어야 하므로 직접 방문해야 한답니다. 검색창에 '정부 24' 또는 '건축물대장 발급하기'를 입력하면 손쉽게 홈페이지에 접속할 수 있습니다.

 

  • 홈페이지 좌측에 자주 찾는 서비스에 건축물대장을 선택합니다.

 

  • 신청방법, 처리기간과 자격, 수수료, 신청서 등이 적힌 하단에 발급하기를 누르면 회원 신청하기와 비회원 신청하기를 선택할 수 있는데, 이왕이면 회원 신청하기를 눌러 인증서와 디지털원 패스, 아이디, 지문 보안인증 등에서 선택합니다.

 

  • 인증을 마치면 건축물대장 발급과 열람 중에 하나에서 오늘은 발급을 선택해 보겠습니다.

 

  • 신청내용에 건축물 소재지를 입력하고 집합건물인지 일반 단독주택인지 구분한 뒤 대장 종류를 선택하는데요. 일반(단독주택) 총괄은 주소지 지번에 있는 모든 건물을 표시하는 것이고, 일반은 본인 건물만 표시되는 겁니다. 집합(아파트, 연립주택 등)에서 총괄은 해당 지번에 있는 모든 건축물의 표시, 표제부는 해당 지번에 있는 동 표시, 전유부는 해당 지번에 있는 동의 호수 표시를 의미합니다.

 

  • 예를 들어, 감자시 씨앗동 호떡 아파트 101동 604호의 건축물대장을 발급한다면, 대장 구분-집합, 대장 종류-전유부를 선택한 뒤 아파트 명칭과 호명칭을 각각 검색하여 선택합니다.

 

  • 수령방법은 온라인 발급(본인 출력), 온라인 발급(전자문서 지갑), 온라인 발급(제삼자 제출)과 방문 수령으로 선택할 수 있는데, 편하게 온라인 발급(본인 출력)을 누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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