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주에 비견 겁재 식신 상관 많으면

사주공부 by 낭만감자 2020. 11. 20.

8개의 사주 글자 중에 한 개가 유독 많으면 어떤 영향을 미칠까요? 편중성은 힘든 만큼 성공하면 대박이라는 의견도 있는데요. 오늘은 사주에서 비견과 겁재 식신과 상관이 많으면 어떠한지 정리해 보겠습니다.

 

 

사주에 비견 겹재가 많으면


 

사주에서 육친은 부모형제자매 등 인간관계를 말하는 거 아시죠? 그런 의미에서 비견과 겁재는 나와 어깨를 견주는 친구 동료 형제자매 등을 의미합니다.

 

비견은 정신적인 자부심이 대단하고 이에 따른 행동력도 뛰어난 편이라 적극적이고 정체성이 확실해서 하나의 뜻을 세우면 추진력이 좋고, 담백하며 일관성 있는 태도를 보이는데요.

 

솔직하고 단순한 성품으로 경쟁심이 강하고 남의 평가에 관심 있기 때문에 솔선수범하기도 합니다.

 

활달하다 보니 운동가나 어떤 분야에 몰입할 수 있는 고집도 있지만 타인을 의식해 부탁을 거절하지 못하거나 동조하고 동정심이 많을 수 있어서 금전거래 시 손해를 볼 수 있답니다.

 

그러니 상대가 우쭈쭈 하면 넘어가는 일은 없어야겠죠 ㅎ 이러다 보니 열심히 했지만 의외로 결과가 별로일 수도 있는데요.

 

그러다 보면 스트레스받고 자의식이 강하니 융통성이 부족할 수 있고 독신주의를 즐기거나 부부 사이가 나쁠 수 있답니다.

 

나는 나다라는 생각으로 안하무인처럼 보일 수 있는데 주변인과 소통이 중요합니다.

 

겁재는 같은 오행이지만 음양이 다른 것으로 정재를 극하는 성질 때문에 재물을 빼앗길 수 있답니다. 남자는 아내가 될 수 있고 겁재가 많으면 투기심리가 조장되어 무작정 달리면 안 돼요!

 

거기다 상관까지 있다면 나 잘났다고... 눈에 뵈는 것 없이 폭주할 수 있는데 운이 좋으면 한방에 큰돈을 벌 수 있답니다.

 

월간 겁재가 양 오행으로 갑이나 병, 무가 있으면 영향력이 크다는데요. 병오나 정사, 임자나 계해 등이 해당되겠죠.

 

겁재는 계산된 행동력으로 경쟁의 화신으로 집착이 강하고 추진력이 높아 호기심과 모험심이 강해 기회를 포착하는 능력이 뛰어난데요.

 

세상에 밝아 독립심 있고 회전력이 빠르며 목표의식이 분명한 장점도 있습니다. 아집과 겉멋이 가득한 의도된 연출의 달인으로 가식적이게 비칠 수 있는데요. 비사교적이고 독살스러운 점도 있답니다. 약간 양인스럽게

 

사람을 믿지 않는 겁재는 육친 관계가 좋지 않고 겁재가 많은데 재가 약하면 일확천금을 노리는 지나친 이재를 추구할 수 있답니다.

 

비견과 겁재가 사주에 많으면 워낙 자의식이 강하니 동업보다는 본인의 전문성을 살릴 수 있는 독립적인 분야가 어울릴 것 같네요.

 

 

사주에 식신과 상관이 많으면


식신은 식복이 많은 걸로 수복 신이며 천주귀인으로 재성을 생하고 관을 극하니 부귀의 근원이라는데요.

 

진, 병술, 정미, 정축, 무신, 기유, 임인, 계묘 등이 해당한답니다. 월의 식신은 식복이 넘치는 것이고, 일의 식신은 일이나 활동을 의미하며 깊이 있게 파고는 연구력을 상징한답니다.

 

식신은 내가 하는 행위나 일, 자식, 직업 등을 상징하는 것으로 순수하고 활동적이며 전문성을 갖춘 느낌으로 객관적이고 비계 산적이며 긍정적인 몰두 정신과 노동이 순수합니다.

 

식신이 많으면 주관성이 모호하고 게을러서 의타심이 많으며 천하태평으로 관성을 극하여 절제력이 부족하고 이성에 집착할 수 있으며, 시작은 있으나 끝이 없을 수 있으며.. 자식 불화와 직업 변동을 의미하기도 한답니다.

 

그리고 말도 많아서 자기주장이 강할 수 있고 감성적인 태도로 원칙을 무시할 수 있답니다.

 

상관은 인위적 생존수단으로 스스로 자립할 운명인데요. 일간의 기운을 뺏는 상관은 일관성을 유지하기 어렵지만 능수능란하고 자유분방한 기운으로 인정 많고 호전성에 강하답니다.

 

상관이 많으면 오지랖 때문에 호구될 수 있는데요. (많은 사람 중에 누가 호구인지 모르면 내가 호구) 상관은 있는데 관성이 없다면 상관 상진이라 더 좋다고 합니다.

 

상관은 직업과 노동 및 건강을 의미하는데 양일간일 때 영향력이 크답니다. 갑오, 을사. 경자, 신해가 해당하는데요. 식신이 매월 정기적으로 돈을 내고 먹는 밥집이라면 상관은 가끔 가는 특이한 별미집이랄까요 ㅎ

 

상관은 호기심천국으로 사회성이 발달하고 적극적인 성격으로 동정심이 많고 감성적이며 화려한 이목을 끄는 특징을 갖췄고, 표현의 달인으로 순발력이 뛰어나 두뇌회전도 빠른 편입니다.

 

창조력이 뛰어나고 미래지향적으로 승부욕이 많고 정열적인데요. 형식에 구애받지 않는 자유주의자로 화술도 뛰어나지만, 허풍 기질이 강해 즉흥적이고 과시욕을 드러내며, 주변을 의식하고 감정 기복이 오락가락 기분파인데 천재성도 있습니다.

 

주의력결핍으로 집중이 어렵고 간섭과 잔소리를 싫어하지만 잘하기 때문에 구설수를 조심하고 분위기에 휩쓸리거나 반항적인 심리로 하극상을 일으킬 수 있으니 절제력이 필요합니다.

 

직업 변동이 심하고 원칙을 무시하는 자유분방한 성향이니 여러 가지 기술을 익혀두는 게 좋을 것 같고요. 표출의 기운이 강하니 침착하게 안으로 수렴하는 명상이 필수인 듯. 

 

 

 

[함께보면 좋은정보]


 

 

비견격과 겁재격(양인격)의 특징

격의 기본 개념을 알았다면 만세력을 다운로드하여서 본인이 무슨 격인지 찾을 수 있는데요. 오늘은 그 첫 번째로 비견격과 양인 격을 정리해 보겠습니다. 비견과 겁재는 십성으로 나와 어깨를

gamjalife.tistory.com

 

식신격과 상관격의 특징

식신과 상관은 먹을 복도 연관 있는데 저의 사주에 식신과 상관이 있어서 그런지 점을 보러 갈 때마다 사주를 보면 뚱뚱해야 맞다면서 관리를 잘하는 편이라고 칭찬했던 생각이 납니다. 식신은

gamjalife.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