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살인의뢰 살인마 박성웅 김성균

영화와 드라마 by 낭만감자 2022. 12. 15.

2015년 개봉한 살인 의뢰는 관객수 85만 명을 기록한 한국 영화로 지금은 이름만 들어도 연기력을 짐작할 수 있는 연기파 배우들이 총출동합니다.

 

연쇄 살인마 강천을 연기한 박성웅을 볼 수 있는 살인 의뢰는 촉이 좋은 형사 태수 역에 김상경, 태수의 여동생과 결혼한 승현 역에 김성균이 출연하고요.

 

후배 형사 김기석 역에 조재윤 외에도 김의성과 기주봉, 윤승아, 오대환, 현성, 지상혁 등 연기력이 출중한 조연들이 등장합니다.

 

 

 

 

넷플릭스 살인의뢰 바로 보기

 

 

 

 

친절한 금자 씨 살인의 추억 버전 살인 의뢰


손용호 감독의 살인 의뢰. 촉이 남다른 배테랑 형사 태수는 뺑소니범을 추적하던 중 조강천을 잡고 연쇄살인마라는 사실에 기뻐합니다.

 

그러나 기쁨도 태수의 동생 수경이 마지막 희생양이라는 사실이 밝혀지자 충격에 빠집니다.

 

수경의 남편 승현은 삶의 의미를 잃고 죽을 결심까지 하고, 태수는 승현과 잘 살아보려 하지만 수경이 생각난다는 이유로 거리를 둡니다.

 

3년 뒤 조폭이 연루된 살인사건을 수사 중인 태수는 사형수지만 집행되지 않는 우리나라의 특성상 교도소에 잘 먹고 잘 사는 중인 조강천을 누군가 노리는 것을 알게 됩니다.

 

민중의 지팡이 경찰이지만, 동생의 시신이 어디 있는지 알 수 없는 아픔을 간직하고 살아가는 경수는 직업윤리와 복수 사이에 갈등하지만 수경의 남편 승현은 다릅니다.

 

김성균은 사람 좋은 은행원이지만, 아내의 죽음으로 흑화 됩니다. 죽는 것도 쉽지 않다는 걸 알고 복수를 계획하는 인물로 과연 범죄자를 용서할 수 있는가?

 

법치국 가니까 최소한의 인권을 보호해야 하는가.. 제삼자도 답하기 어려운 질문이 실제 사건의 피해자라면 더 어려운 법이죠.

 

 

 

 

무거운 주제 때문에 청소년 관람불가 판정을 받았지만 최근 기준으로 그 정도 수준의 범죄는 장면은 등장하지 않습니다. 

 

그날 이후 죽을 수도 살 수도 없었던 3명의 이야기가 펼쳐지는 살인 의뢰는 연쇄살인마 박성웅의 연기가 인상적인데요. 언제 박성웅이 이런 역할을 했는지.. ㅋㅋ

 

김성균은 제가 본 영화에 항상 등장하더니 어느 순간 비중 있는 주연으로 급부상하더군요. 그래서 여러 역할에 익숙한 배우인데 박성웅은 의외였습니다.

 

 

 

윗몸일으키기하는_조강천_박성웅_살인마_교도소
이미지출처: 살인의뢰

 

 

 

마찬가지로 다양한 작품에 등장한 김상경이지만, 살인의 추억이 워낙 명작이라 1순위로 떠오르는데, 살인 의뢰는 비슷한 소재에 형사 역할이라 자연스럽게 연상되었고, 복수를 하는 방식이 순한 맛의 친절한 금자 씨 버전 같은 느낌이 들었습니다.

 

늦었지만 넷플릭스에 공개되어 재평가된 작품인 것 같습니다. 102분 러닝타임에 범죄 스릴러물로 나쁜 녀석들:더 무비, 살인 의뢰는 각본을 겸한 손용호 감독 연출작입니다. 아직 감상전이고, 범죄 스릴러물을 좋아한다면 추천하고 싶어요.

 

 

 

[함께 보면 좋은 작품]


팀버튼 감독 웬즈데이 정주행 넷플릭스 줄거리

 

팀버튼 감독 웬즈데이 정주행 넷플릭스 줄거리

2022년 11월 23일 넷플릭스에 공개된 뒤 순위 사이트 플릭스 패트롤에서 상위권에 자리 잡은 웬즈데이는 팀 버튼의 전작 아담스 패밀리의 스핀오프작품입니다. 똑똑하고 비꼬는 것에 도가 튼 중2

gamjalife.tistory.com

네덜란드 영화 테이크 오버 뜻과 줄거리

 

네덜란드 영화 테이크 오버 뜻과 줄거리

네덜란드 액션 영화 테이크 오버는 청소년 관람불가의 넷플릭스 영화로 상위권에 링크된 액션 어드밴처 장르로 개인정보 탈취가 취미인 화이트 해커가 살인 누명을 쓰고 진실을 찾아 나서 멜

gamjalife.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