셀프 사주공부 12신살 반안살

사주공부 by 낭만감자 2021. 1. 23.

12 신살 반안살은 장성살을 지나 성숙하고 안정된 상태로 십이운성의 쇠에 해당하며 성공과 출세를 상징하는 말안장에 오른 모습을 연상할 수 있답니다.

 

잠자리 방향이나 외출 방향, 금고 방향으로 최고의 길함을 유지하는 신살로 언급한 적 있죠. 나를 도와주는 은인의 길방인데요. 참고로 개운법은 곱하기와 같아서 본인의 노력 없이 개운법만 한다고 달라지지 않아요.

 

인오술은 미(남서 7시), 신자진은 축(북동 1시), 사유축은 술(서북 10시), 해묘미는 진(동남 4시)이랍니다. 내년은 신축년이니까 서북방이 되겠네요.

 

12 신살 반안살


 

반안살이 있으면 지혜롭고 학문에 흥미가 많으며, 목적의식이 분명하여 공직자로 출세할 수 있답니다. 

 

역마나 화개와 함께 있으면 학업적 대업을 이루지만 화개살이 중첩되면 별로고요/  반안살 년에는 공무와 관련된 일에 길하지만, 합충형파해 하면 별로랍니다.

 

반안살을 둔 사람은 구두쇠로 재물의 입출에 따라 심리 기복이 심한 편이며, 내 일지를 기준으로 반안살을 놓은 사람과는 합이 잘 맞으니 그 사람을 고용하면 좋고요.

 

반안살 대운에 연살운은 좋고, 겁살운을 만나면 흉으로 바뀌는데요. 천우신조가 작용하기 때문에 어려운 일도 잘 풀리고, 학생은 진학하고, 직장인은 승급하며, 사업자는 번영의 기틀을 마련한답니다.

 

원국의 반안살 시기에는 출세 의지가 강해지고 한 분야에 임하면 염원이 이루어지며, 노력 끝에 귀인 대접을 받는 시기로 모두가 부러워한답니다.

 

절, 목욕, 쇠 삼합 행운에 염원을 이루지만, 절 목욕만으로는 곤곤할 수 있답니다.

 

 

애매할 때는 반안 일진에 창업하고 추진하는 게 좋을 정도로, 반안 일진에 상담고객은 좋은 일로 찾는 경우가 많은데요. 그러나 일지에 천라지망을 뒀다면 불투명한 일 때문이랍니다.

 

한 가지 조심할 것은 반안살은 말을 타고 간다는 것으로 주변의 협조를 얻을 때 운기가 열린답니다.

 

제가 잘 아는 분이 일지 반안살인데 실제로 이때 많이 발복 했죠. 그런데 인색하기 그지없어서 잘되길 도와준 걸 후회한답니다 ㅋ.

 

반안살 다음이 역마살이니 운이라는 건 돌고 도는 법이라.. 뭐든 잘 나갈 때 벼는 익을수록 고개를 숙인다는 걸 마음에 새겨야겠죠^^ 오늘은 반안살을 정리했는데요. 다음 편에는 역마살로 찾아뵐게요~

 

 

 

[함께 보면 좋은 정보]


 

사주공부 근묘화실로 본 운의 흐름

추석이 코앞인데 명절 기운은 1도 느낄 수 없는 9월 29일입니다. 추캉스라고 해서 제주도랑 어디는 사람들이 몰린다는데,, 경기가 최악인 저 같은 영세 자영업자는 부러울 뿐입니다. 그래도 사람

gamjalife.tistory.com

 

 

반안살 의미와 개운법

사주에서 반안살은 말안장을 올라탄다는 의미를 지니고 있습니다. 장성살과 역마살 중간에 있는 반안살은 길신에 해당하는 신살로 윗사람의 도움과 사랑을 받으며 이익을 취할 수 있으나, 허세

gamjalife.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