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신살 인테리어 물건배치

사주공부 by 낭만감자 2020. 5. 5.

사무실을 청소하면서 그동안 배운 데로 사무실 재배치를 해보았는데요. 사업장에 신살을 적용할 때, 물론 거주하는 주택도 마찬가지겠지만, 헷갈린 부분이 년지와 월지 중 무엇을 기준으로 삼을 것인지 같습니다.

 

년주와 월주가 사회적 환경이고, 일지와 시지가 개인적인 공간이라는데 사실 기준이 참 애매합니다. 년지와 월지는 다 먹고사는 사회적 환경이라... 이유를 붙이기 나름이고 시원하게 알려주는 곳이 없더군요.

 

그래도 매출에 관한 부분은 년지를 기준으로 한답니다. 일단 돈 버는 게 제일 중요하니 년지를 기준으로 사무실 재배치를 궁리해 보았답니다.

 

12 신살 보는 법은 해묘미와 신자진, 인오술과 사유축 그룹으로 인터넷을 검색하면 자세히 나와있으니 패스하고요. 어려운 분들은 12 신살 나침반이라는 애플리케이션이 있으니 다운로드하여 활용하시면 될 것 같네요.

 

 

 

 

만세력  다운로드

 

 

 

 

12 신살 인테리어 물건 배치

육해살

육해살을 입구로 잡고, 물 빠지는 하수구도 같이 있다면 대박 나는 자리라는데요. 안타깝게도 육해살이 막혀있어 어떤 물건을 놓는 것이 효율적인지 알아보았습니다.

 

육해살은 바람이 통하는 환풍기나 하수구 역할이다 보니 중요한 물건을 두지 말고, 임시 물건으로 빨래를 널거나 옷걸이가 있는 곳, 헌물건이나 기증받은 것, 고물 집하장, 톱이나 망치를 두는 곳으로 활용하면 좋답니다.

 

그렇다고 지저분하게 아무거나 무작위로 놓으면 안 되겠죠. 장사가 되지 않을 때 육해살 방향에다 술을 올리면 도움을 받는 방향이랍니다. (이건 나중에 시도해 봐야겠네요) 

 

장성살

장성살은 내가 지켜야 하는 곳입니다. 든든한 성벽을 의미하는 느낌인데요.

 

업장 입구가 장성살 방향이라면 당연히 안 좋겠죠. 장성살이 막혀있는 사업장을 선택하는 것이 제일 기본이며 중요한 부분으로, 사업체의 자금담당자가 장성살 방향에 앉아있으면, 불미스러운 일이 생길 수도 있답니다. 

 

지살

지살은 눈에 띄는 간판이나 광고물을 붙이는 곳으로 좋답니다. 사업장의 입구로도 좋다고 하네요. 

 

역마살

역마살은 우편함이나 우편물, 자동차의 차고가 설치된 방향으로 라디오나 TV, 인터넷이 설치된 컴퓨터나 팩스 등을 놓아두면 좋답니다.

 

새로운 아이디어가 떠오르는 곳이니 빠른 정보를 필요로 하는 업종에서는 입구가 있어도 좋을 것 같네요.

 

반안살

반안살에는 중요한 금고나 문서를 보관하는 장소로 활용할 수 있는데, 사업체의 자금담당자의 자리로도 안성맞춤이랍니다.

 

반안살은 흉보다 길이 많은 방향으로 긍정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가장 사랑스러운 신살이 아닌가 싶은데요. ㅎㅎ

 

월살

호랑이 액자가 있어 어디다 둘까 고민하던 차에 찾아보니 월살 방향에 두면 좋다고 나와 있더군요.

 

외출복이나 밥상, 가방, 구급약품이나 주방기구를 두면 좋은 자리라는데, 호랑이 액자와 연관성을 찾긴 어렵지만 자주 사용하는 전자레인지와 커피포트와 함께 배치해 보았습니다.

 

 

 

 

12 신살 인테리어 정리 

 

육해살이 뚫려있고, 장성살이 막혀있으며, 반안살이 금고와 문서의 자리로 사용될 수 있는 곳이 최고의 매출을 기대할 수 있는 사업장인데요.

 

년지와 월지 중 무엇을 기준으로 할 것인지에 대한 의견은 분분하지만, 제 사업장을 둘러보니, 어떤 식으로 해도 장성살만 막혀있을 뿐, 최적의 조건을 갖춘 사업장이 아니라서 씁쓸하군요.

 

그래서 돈을 못 버나 싶어 다른 곳으로 옮겨야 하나 고민스럽지만 마땅한 대안이 없는 상황이라, 아쉬우나마 물건을 배치해 봅니다.

 

긍정적인 마음가짐과 노력에 대안이 추가되면 더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다고 생각하는데요.

 

12 신살을 활용한 영업장(사무실)재배치를 통해 어려움 속에서도 안정적인 매출을 올릴 수 있는 자영업자들이 늘어날 수 있다면 좋겠습니다.

 

 

 

 

[함께보면 좋은정보]


 

반안살 의미와 개운법

사주에서 반안살은 말안장을 올라탄다는 의미를 지니고 있습니다. 장성살과 역마살 중간에 있는 반안살은 길신에 해당하는 신살로 윗사람의 도움과 사랑을 받으며 이익을 취할 수 있으나, 허세

gamjalife.tistory.com

 

사주란 무엇일까요?

살아가면서 사주를 한 번도 안 본 사람은 드물 겁니다. 해가 바뀌거나 미래에 궁금한 일이 있을 때마다 혹시나 하는 마음으로 맞기도 하고 틀리기도 하는 온전히 믿을 수도 없고 무시할 수도 없

gamjalife.tistory.com

 

'사주공부' 카테고리의 다른 글

사주공부 근묘화실로 본 운의 흐름  (0) 2020.09.29
사주 공망 종류  (0) 2020.09.26
천살대운을 살아가는 나의 이야기  (0) 2020.05.22
반안살 의미와 개운법  (0) 2020.03.30
사주란 무엇일까요?  (0) 2020.03.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