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안살 의미와 개운법

사주공부 by 낭만감자 2020. 3. 30.

사주에서 반안살은 말안장을 올라탄다는 의미를 지니고 있습니다. 장성살과 역마살 중간에 있는 반안살은 길신에 해당하는 신살로 윗사람의 도움과 사랑을 받으며 이익을 취할 수 있으나, 허세를 잘 부리는 것이 흠이라 말하는 이도 있습니다.

 

집안이나 사업장에서 반안살 방향에 금고나 카운터를 두면 좋고, 잠잘 때 머리를 두는 방향을 두침 방향이라 하는데 반안살 방향으로 두면 좋다고 합니다.

 

급한 일이 있을 때 반안살 방향으로 가거나, 반안살 물상에 해당하는 은행을 찾아가면 돈 빌리기가 수월하다는 말도 있습니다. 안정과 번영을 의미하니, 너무 잘 나가는 신살이라 허세를 부릴 만도 하다는 생각도 듭니다.

 

 

12 신살 반안살


 

십이신살 중 가장 길신으로 불행이 찾아와도 구원자가 나타난다는 반안살은 재성이 반안에 있으면 처덕이 좋고 부친이 출세한 사람으로 봅니다.

 

년지나 월지에 반안살이 있으면 조상의 덕으로 의식이 풍족하고 부모형제와 사이가 좋고 가정이 화목하여 도처에 이름을 떨치게 된다고 합니다.

 

일지에 반안살이 있으면 배우자를 만나 백년해로하며 생활이 여유롭고, 시지에 반안살이 있으면 귀한 자식을 두거나 효자를 두게 된답니다.

 

실제로 두 명의 친구가 월지에 반안살을 두고 있으나 한 명은 풍족한 집안에 태어나 부유하게 살아가고 한 명은 풍족하진 않지만 형제자매가 많은 집의 막내딸입니다.

 

그러니 사주 명식에 따라 온전히 맞다고 설명하긴 어려운 부분입니다. 반대로 풍족하다는 의미에서 맞을지도 모르겠군요.

 

 

반안살 방향 개운법


 

신살을 활용하는 방법에는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 대표적인 방법이 태어난 년지를 기준으로 방향을 잡는 것과 해당하는 년을 기준으로 잡는 것, 사주의 각 지지를 대입하여 기준을 잡기도 하고 일진을 잡기도 합니다.

 

가장 대표적인 것이 태어난 생년지의 지지에서 반안살을 찾는 것인데, 해묘미년 생이라면 (돼지띠, 토끼띠, 양띠) 진방향이 반안살이 됩니다.

 

12 신살이 친절하게 표시된 나경을 구매하거나, 12 신살 나침반 어플을 다운로드하면 쉽게 방향을 알 수 있는데, 인오술년 생이라면 (호랑이띠, 말띠, 개띠) 미방향이 반안살입니다. 

 

방안 살 방향을 찾는 방법은 주거지가 기준으로, 의식주를 해결하는 곳으로 집의 배치도의 중심에서 반안살 방향을 찾으면 됩니다.

 

방에서 자신의 두침 방향을 정하는 것도 같은 방법으로 진행하면 되며, 년지 기준의 반안살은 평생의 숙원이나 목표 설정을 위해 활용하며, 해당 세운의 반안살 방향은 그 해에 이루어야 하는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활용합니다.

 

예를 들어 제가 올해 매출 1억 원을 달성한다는 목표를 세웠다면 주거지에서 경자년의 반안살 방향인(신자진) 축방향(북동) 쪽으로 외출하는 것이 좋으며, 30분 이상 휴식을 취하거나 업무를 보고 오면 좋다고 합니다.

 

최소 30분 이상, 4km 거리 이상을 외출해야 효과가 있다길래 반안살 방향으로 외출하면 좋습니다.

 

운이 좋지 않으면 집에 있는 것보다 기운이 좋은 곳으로 외출하는 것도 좋은 방법인데요. 현재의 위기를 헤쳐나갈 묘안이 있는 분이라면 굳이 추천하진 않지만,

 

마음이 답답하고 뭘 해야 할지 모르겠다면 주거지에서 반안살 방향으로 나들이 다녀오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만세력 다운로드

 

 

 

 

[함께보면 좋은정보]


 

사주란 무엇일까요?

살아가면서 사주를 한 번도 안 본 사람은 드물 겁니다. 해가 바뀌거나 미래에 궁금한 일이 있을 때마다 혹시나 하는 마음으로 점쟁이를 찾아가 보면, 맞기도 하고 틀리기도 하는 온전히 믿을 수

gamjalife.tistory.com

'사주공부' 카테고리의 다른 글

사주공부 근묘화실로 본 운의 흐름  (0) 2020.09.29
사주 공망 종류  (0) 2020.09.26
천살대운을 살아가는 나의 이야기  (0) 2020.05.22
12신살 인테리어 물건배치  (0) 2020.05.05
사주란 무엇일까요?  (0) 2020.03.17